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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업소개

따뜻하고 촘촘한 돌봄, 시민의 행복파트너! 광주광역시사회서비스원이 함께 합니다.

사회서비스 품질향상

시민체감 사회서비스 제공을 통하여 광주 시민의 삶의 질을 향상합니다.

지역사회 맞춤형 서비스 강화
1. 정부 및 지자체 통합돌봄 시범사업 협업
정부 및 지자체 통합돌봄 시범사업 협업의 대상, 내용, 담당부서의 내용을 제공하는 표입니다.
대상
  • 정부 및 지자체 통합돌봄 시범사업
내용
  • 안심돌봄센터 대상 정부 및 지자체 통합돌봄 지원(5개 자치구 사업협의 우수사례 발굴 등 체계 지원)
  • 통합돌봄 시범사업 추진사항 모니터링
담당부서
  • 공공돌봄팀 062-607-5271
2. 광주다움 통합돌봄 수행 및 제공기관 품질향상 지원
광주다움 통합돌봄 수행 및 제공기관 품질향상 지원의 대상, 내용, 담당부서의 내용을 제공하는 표입니다.
대상
  • 광주광역시민, 행정(자치구·행정복지센터), 공공(안심돌봄센터), 민간(서비스 제공기관)
내용
  • 서비스 제공기관 매뉴얼 배포를 통한 돌봄 서비스 품질 최저기준 확립
  • 광주다움 통합돌봄 체계 內 7대 서비스 제공기관 역량 강화
담당부서
  • 공공돌봄팀 062-607-5271, 5273
시설 및 사업 품질향상 지원 확대
1. 국공립시설 운영지원 및 품질향상
국공립시설 운영지원 및 품질향상의 대상, 내용, 담당부서의 내용을 제공하는 표입니다.
대상
  • 광주사회서비스원 수탁 소속시설
내용
  • 국공립시설 위수탁 및 운영 안정화 지원
  • 소속시설 단계별 지원체계 마련 및 이행계획 수립
  • 소속시설 행정지원 및 운영실적 관리, 소속시설 품질향상 지원
담당부서
  • 시설지원팀 062-607-5260
2. 정부위탁사업 운영지원 및 품질향상
정부위탁사업 운영지원 및 품질향상의 대상, 내용, 담당부서의 내용을 제공하는 표입니다.
대상
  • 소속사업단 (공공센터)
내용
  • 정부위탁사업 행정지원(사업계획 및 예산수립, 기타 업무) 및 운영실적 관리
  • 정부위탁사업 활성화 지원(민관기관 협업)
담당부서
  • 공공돌봄팀 062-607-5271
사회서비스 사각지대 해소
1.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 제공
수요자 맞춤형 서비스 제공의 대상, 내용, 담당부서의 내용을 제공하는 표입니다.
대상
  • 안심돌봄센터(동북권, 서남권, 광산권)
내용
  • 이용자중심 좋은 서비스 - 안심돌봄센터 품질관리
  • 종사자중심 좋은 일자리 - 종사자 역량강화 및 인권복지 지원
  • 신뢰 중심 좋은 기관] 센터 - 책임성 강화, 현장중심 소통
담당부서
  • 공공돌봄팀 062-607-5272
2. 서비스 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
서비스 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
서비스 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의 대상, 내용, 담당부서의 내용을 제공하는 표입니다.
대상
  • 서비스 사각지대 대상자(민간곤란사례 포함)
내용
  • 복지사각지대를 정의하고 발굴하며, 그에 따른 서비스 지원계획을 수립 후 사각지대 해소 관련 적극적인 지원 추진
담당부서
  • 공공돌봄팀 062-607-5273
긴급돌봄지원
긴급돌봄지원의 대상, 수행주체, 내용, 담당부서의 내용을 제공하는 표입니다.
대상
  • 지역 내 돌봄공백이 발생한 시민
수행주체
  • 안심돌봄센터(동북권·서남권·광산권), 돌봄지원단(인력풀)
내용
  • 갑작스러운 돌봄공백 발생 시 재가서비스 제공
  • 돌봄 대상자의 식사도움, 장보기, 물품전달 등 일상생활 지원
  • 외부활동지원 및 가사·간병 지원 등
담당부서
  • 공공돌봄팀 062-607-5273
비대면 돌봄-안심+ 스마트 지킴이 사업
비대면 돌봄-안심+ 스마트 지킴이 사업의 대상, 수행주체, 내용, 담당부서의 내용을 제공하는 표입니다.
내용
  • (이상 진단) 댁내 생활데이터 패턴 분석을 통한 이상 상황 조기 확인
  • (비대면 돌봄체계) 독거치매노인, 코로나-19 확진자 등 고난이도 사례 대상
  • (혹서기·혹한기 대응) 온도, 습도, 조도 모니터링을 통한 주거 취약세대 개입
담당부서
  • 공공돌봄팀 062-607-5272